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군용 로봇개와 같은 군용 자율 로봇의 사용이 점점 더 보편화되고 있다. 경호 로봇개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사례들이 거론되고 있어서 해외 경호 로봇개 업체 연구 관련 정보를 정리하였다.
군은 앞으로 자율주행 로봇을 통해 시설물을 감시해 기지 보안을 확보할 계획이다. 포틀랜드 공군 국가방위군 제142 보안대대는 최근 4중 다리 무인 지상 차량이라고 알려진 것을 군부대에 구현했다.
군용 로봇개는 정확히 무엇일까요?
비록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만든 스팟과 같은 군용 로봇 개들이 한동안 무기고의 일부였지만, 군은 점점 더 새로운 로봇 개들을 기지에 추가하고 있다.
고스트 로보틱스와 몰입형 지혜의 새로운 디자인은 여러 대의 카메라, 센서, 그리고 거친 지형을 여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로봇 개들을 가지고 있다.
Q-UGV의 주요 특징은 무게가 약 45.4 kg이라는 것이다. 최고 속도가 3m/s이고, 12.6km의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며, 최대 출력 런타임이 3시간이며, 신속한 조립과 분해가 가능하다.
이 로봇개를 매우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보안군 비행대대에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군용 로봇개에 의해 수집되는 모든 데이터를 멀리서도 수집할 수 있어서 훌륭한 감시 도구가 된다.
고스트 로보틱스는 커스텀 건을 완벽하게 장착한 4족 보행 로봇도 공개했다.
아직 군사 기지에서 사용되지는 않지만, 특히 완전 자동화 로봇이 무거운 일을 떠맡는다는 주제가 증가함에 따라, 그들을 중심으로 한 논의가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들을 다양한 설치물에 추가하는 것은 회원들의 안전을 위해 군사기지 출입구 보안을 수행하는 것이다.
운영자는 이러한 자율 주행 지상 차량을 원격으로 제어하지만, 향후 계획은 운영자가 필요하지 않은 완전히 자율적으로 사전 프로그래밍된 로봇개를 자세히 설명한다.
로봇개, 군사 기지, 보안
군용 로봇개는 사람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그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
Q-UGV 로봇개 사용을 통해 군인들은 멀리서도 그것들을 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로봇 개들은 이전에 사용되지 않았던 능력들을 군대에 제공할 것이다.
제이미 큐니프 병장에 따르면 만약 우리가 개인과 마주친다면, 우리는 동시에 반응하는 동안 다른 기지에서 원격으로 말로 그들과 접촉할 수 있다. 지금까지 본 적이 없는 동시 대응 능력이다.
Q-UGV는 군사 기지 보안에 완벽하며 다가오는 위협을 감시하는 새롭고 개선된 방법을 제공한다. 고스트 로보틱스는 군사 기지를 보호하는 것을 도울 계획일 뿐만 아니라 국경을 감시하기 위해 로봇 개를 활용할 계획이다.
로봇개에 드는 비용?
로봇개의 발전된 능력을 고려할 때, 군용 로봇개가 엄청난 비용이 드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예를 들어, 스팟의 가격은 약 74,500달러이다.
Q-UGV는 최대 15만 달러까지 가격이 책정되어 스팟보다 훨씬 더 비싸다. 고스트 로보틱스 개들은 가격을 높이는 특수 센서와 다른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상적으로, 고스트 로보틱스가 여러 베이스 사이에서 Q-UGV를 구현하려면 비용을 보스톤 다이나믹스의 비용으로 줄여야 한다다.
자동화가 군대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
자동화는 인력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함으로써 군대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로봇 개-군대 콤보는 이 사실을 증명하는 많은 예들 중 하나일 뿐이다. Q-UGV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직원들은 위험에 직접 가까이 있지 않고도 감시를 수행할 수 있다.
자율주행 로봇의 미래는 가깝고, 그 활용도는 지금까지 긍정적이었다.
그것은 특별한 보호를 위해 허용되며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능력을 군에 제공한다.
군용로봇견은 군내 자동화의 시작일 뿐 모든 일이 잘되면 군 장병들이 곧 현역 기지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